사업분야

공동주택관리

회계업무 관리 계획

  • 모든 회계처리는 기업회계기준 및 공동 주택 회계처리 지침에 의함
  • 수입, 지출은 입주자 대표회의에 승인된 예산 범위내에서 적절하게 집행하고 증빙을 철저히 함
  • 본사에서 수시 감사 및 매분기의 1회 이상의 정기 회계지도 감사를 실시하여 경리사고를 미연에 예방
  • 책임관리를 위해 2개 이상의 주택관리업체 연대 보증서 첨부
  • 회계 사고 방지 대책 수립->은행 구좌 복수 인감제등

인력 관리 계획

  • 분야별, 직책별 유경험자를 공개 경쟁에 의한 채용
  • 채용 예정자는 입대회의의 사전 동의하에 채용
  • 채용된 직원은 본사 취업규칙을 적용하고 본사 사원으로서 신분 보장으로 소신있는 업무 추진과 장인 정신를 배양하여 성실한 관리자로 육성
  • 상벌 규정을 엄격히 적용하여 직원들의 불만 해소

하자관리 계획

  • 본사 하자 TF팀 운영 -> 10이상 유경험자 7명으로 구성
  • 하자 조사 용역 계약을 하지 않는 경우 3개월 이내 당사팀과 생활지원센터로 공동 점검하여 보고서를 제출하겠음.
  • 하자 조사 용역 계약을 하는 경우에는 철저한 검증을 통하여 기술력이 우수한 업체가 선정되도록 하며 당사TF팀과 유기적 협조하에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.

시설 관리 계획

  • 시설물 내구연수 증대를 위해 계획 및 실천
  • 유지 관리 중점 사항 : 장비이력카드, 장비 운전 매뉴얼 비치, 장비 명판 부착, 자동제어 성능 유지, 비상 시설 관리
  • TPM, 5S 운동 전개로 제조업체 수준의 시설관리 확립

안전관리 계획

  • 시설물 안전 관리 내실화->형식적인 점검 탈피 생활 지원 센터, 당사 기술팀, 입대회의와 공동 점검제 실시
  • 급수설비, 발전, 변전 설비, 어린이 놀이터 안전관리 철저
  • 근로자 안전 보건 교육 실시

민원 처리 계획

  • 모든 민원의 기록 유지 및 담당자 지정
  • 민원 접수 24시간 체제 확립 및 신속한 처리(2일 이내)
  • 처리 결과 민원인에세 통지 철저

연간 교육 계획

  •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교육 시행으로 입주민 만족도 향상

    ① CS교육 : 전사원 서비스 마인드 향상
    ② 직무별 전문 교육 ; 경리, 경비, 미화
    ③ 기술 교육 : 최첨단 설비 운영 능력 강화

경비 관리 계획

  • 경비 연령대 50대로 전환하여 보안 능력 향상
  • 경비원 문제점 및 개선 사항을 분기 1회 입대회의에 보고
  • 경비 채용 및 초소이동은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사전 동의하에 처리
  • 야간 근무자 감독 강화 : 매주 1회 이상 취약시간 독찰 실시

환경 위생 계획

  • 청결한 환경조성과 위생관리 철저
  • 건물내 외 청소상태 관리 소장 매일 점검 제도 실시
  • 환경 정비 경진 대회 실시(년 2회 4월, 10월)
top